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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(Class)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에서 중요한 개념입니다.
클래스는 관련된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어서 표현하는 템플릿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객체(Object)는 이러한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.
즉, 클래스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파이썬에서 클래스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:
class 클래스이름:
def __init__(self, 매개변수):
# 초기화 메서드
#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며, 객체의 속성을 초기화합니다.
self.속성1 = 값1
self.속성2 = 값2
def 메서드1(self, 매개변수):
# 메서드1의 내용
def 메서드2(self, 매개변수):
# 메서드2의 내용
위의 코드에서 __init__은 클래스의 초기화 메서드로,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됩니다.
이 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속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.
self는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참조로, 메서드의 첫 번째 매개변수로 항상 사용되어야 합니다.
클래스 내에는 메서드(Method)라고 불리는 함수들이 정의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메서드는 클래스에 속한 동작을 정의하며, 객체가 이러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.
메서드는 첫 번째 매개변수로 self를 가져야 하며, 이를 통해 해당 객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클래스를 기반으로 객체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:
객체명 = 클래스이름(인수)
이제 객체를 통해 클래스 내의 속성과 메서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속성은 다음과 같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:
객체명.속성
메서드는 다음과 같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:
객체명.메서드(인수)
클래스는 코드의 재사용성과 구조화에 큰 도움을 주는 중요한 개념입니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와 객체는 현실 세계의 개념을 모델링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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